벽산단열재산업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납품내역

회원메뉴

상품 검색

장바구니0
이보드(PP보드) 시공방법
이보드(PP보드) 정품과 비품 또는 유사품 구별 방법
유튜브 동영상 : 이보드 정품 VS 비품 비교


  • 이보드의 뛰어난 단열성능과 시공성을 흉내내어 설비 및 제조라인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마구 양산되고 있는 열악한 타업체의 유사제품을 구별하는 방법과 성능을 위의 사진 자료와 함께 비교해봅니다.
  • 1. 비품(유사품)은 폴리프로필렌 표면판의 색상이 검다.

    흔히 이삿짐 센터에서 포장할 때 쓰거나 전자제품 부품들을 담는 용도 등으로 쓰이는 가지각색의 플라스틱 상자를 단프라라고 합니다.
    이러한 플라스틱 제품들은 다시 용융시켜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료비 절감을 위해 많게는 70% 이상 재생원료를 이용하여 재생산 되고 있으며
    이때, 검은색 연료로 색을 감추게 됩니다. 에스에스케미칼이 생산하는 결로방지용 이보드의 표면판은 외형적으로 단프라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생산 목적과 방식
    이 전혀 다른 제품
    임을 알려드립니다. 순수한 pp원료는 맑고 고운 우윳비 색이나며 에스에스케미칼의 이보드는 건축용 자재로서 생산 방식은 물론
    첨가물에 있어서도 천연 난연재 등만 첨가하기 때문에 연한 회색빛이 감도는 맑은 빛을 띱니다.


  • 2. 비품(유사품)은 폴리프로필렌 표면판의 두께가 두껍다.

    정품 이보드 표면판의 두께는 3t이며 성인 어른이 판위에 올라가 뛰어도 형태변형이 없을 정도로 충격에 매우 강합니다.
    반면, 앞서 언급한 포장재인 일명 단프라는 대개 4t에서 5t 정도의 두께를 갖고 있으며
    또한, 원료를 아끼기 위해 적은 양의 pp로 형태를 만들기 때문에 얇아 충격에 매우 약합니다.
    즉 유사제품을 구별하는 두번째 방법은 표면판의 높이(두께)가 두껍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유사제품을 생산하는 여타 업체들은 자체 제조라인 설비가 없기 때문에 단프라 두께로 밖에 생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3. 비품(유사품)은 스티로폼이 정품이 아니라서 현저히 단열성능이 떨어집니다.

    유사업체들은 압출발포 방식의 정품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수히 많은 공기층을 내포하고 있는 압출 스티로폼은 이 공기층을 통해 단열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나 색상만 핑크색을 내게 한다든지, 5t 두장을 접착시킨 스티로폼을 사용하여 생산단가를 낮춥니다.
    에스에스케미칼(주)는 (주)벽산과 협력하여 오로지 정품 아이소핑크만을 사용함을 알려드립니다.


  • 4. 표면 융착된 부직포의 밀림현상이 일어난다.

    유사제품은 겉면만 보아도 금새 구별이 가능할 정도로 표면이 거칠고 부직포가 쉽게 밀리거나 뭉쳐있습니다.
    에스에스케미칼이 생산하는 이보드 표면판의 부직포는 자재 개발한 특수 부직포이며,
    당사가 보유한 융착 기술로 완벽하게 폴리프로필렌과 일체화되기 때문에 부직포의 탈락현상이 없습니다.
    즉 손으로 강하게 표면의 부직포를 밀어도 밀림현상이 없으며 이는 특히나 타일마감 시공시 완전히 단단하게 타일을 부착시킬수 있는 힘을 갖게됩니다.
    그러나 유사제품은 손으로 약하게 밀어봐도 쉽게 부직포의 밀림현상이 발생합니다.



  • 탁월한 결로방지 효과와 단열성, 그리고 획기적 시공성으로 명성있는 (주)이보드 입니다.
    이보드를 자체 생산 설비도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채 겉모습만 흉내내어 조잡하게 제작되는 일부 군소 업체들의 유사품의 사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보드의 유사품들은 단열 및 결로 방지 기능의 부족은 물론 시공시 오히려 막대한 하자로 인한 비용을 발생하게 하는
    매우 심각한 상황을 가져올 수 있기에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 혼란을 없앨 수 있도록 고객님들이 육안으로 판별할 수 있는 tip을 드립니다.
    다음은 이보드 유사제품 사례입니다.
  • 사례 1 : 폴리프로필렌 표면판과 스티로폼 접착 부위 불량

    외부 제작된 포장용 pp판(일명 단프라 등)에 유해한 유성 접착제를 군데군데 길게 묻혀 일명 줄 본딩 처리로 스티로폼을 접착하여 표면판에서 쉽게 단열재가 탈락되는 현상 일어남.
    미치는 영향 - 특히나 최종 마감재를 타일이나 황토 핸디코트 등과 같이 하중이 있는 소재를 사용할 시 벽체 전체가 무너져 내릴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정품 이보드는 분사 방식 시스템으로 친환경 수성 접착제(말갛고 하얀색)를 사용하여 전면 도포하고 강한 롤링 프레스를 통과시킨 후
    오랜 시간 숙성과정을 거쳐 완성되므로 표면판과 단열재 부위가 강력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 사례 2 : 폴리프로필렌 표면판의 중공층 불량

    이보드의 표면판 구조인 중공층의 크기가 작고 중공층을 형성하는 수직의 맆이 곧게 세워져 있지 않아 한쪽으로 기울어지거나 주저 앉아 있음.
    미치는 영향 - 중공층은 공기층을 한번 더 형성하여 겨울철 여러겹의 옷을 겹쳐입어 보온성을 높이는 것과 같이, 단열성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크기가 작으면 그만큼 공기가 들어가는 양이 적어지게 됩니다. 또한, 수직의 맆은 외부에서 충격을 가할때 단단히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데
    한쪽으로 쏠려있으면 약한 힘에도 쉽게 형태가 변형되고 움푹 주저앉게 됩니다.
    이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구조적으로 중공층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공기는 열전도율이 매우 낮아(0.02kcal/mh'C, 유리섬유와 유사) 훌륭한 단열재 역할을 하며 이보드 시공을 완성하면 중공층은 진공상태가 되어 단열성능이 더욱 높아집니다.
    또한, 정품 이보드의 중공층은 3mm의 균일한 높이로 수직의 단단한 맆이 지탱하고 있어 강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상단으로